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자기계발 >

[성공/처세] 10년째 안 되는 영어 말문, 나는 한국에서 튼다!

10년째 안 되는 영어 말문, 나는 한국에서 튼다!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정회일
출판사
북클라우드
출간일
2014.10.01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10년째 안 되는 영어 말문, 나는 한국에서 튼다!
페이지 304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16 M / 7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6개월 만에 영어 벙어리가 영어 수다쟁이로 거듭나게 하는 특급전략!

    『10년째 안 되는 영어 말문, 나는 한국에서 튼다!』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스타 영어강사로, 수천 명의 영어 벙어리들을 영어 수다쟁이로 변화시켜 온 ‘회일쌤’ 정회일 원장의 말문 트기 비법을 소개한 책이다. 수강생들 사이에서 ‘특허감’이라고 불리는 어순 연습법, 응용력을 높이는 4변형 익히기, ‘원시인’이 되어 영어방 넓히기, 원어민 발음으로 교정하는 노하우 등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영어 말문을 ‘빵빵’ 트이게 하는 신개념 학습법과 알짜배기 노하우가 가득하다.

    영어 잘하는 동기와 비교당하는 3년차 직장인 ‘영한’을 필두로, 토익 공부 꽤나 했지만 회화가 안되는 ‘샤론’, 영어로 좀 더 적극적으로 변하고 싶은 ‘빨간 구두’, 보습학원 영어강사지만 살아있는 영어가 안 되는 ‘무늬만영어’ 등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통해 말문이 트이는 영어 학습 노하우를 알려준다. 말하기는 물론 듣기와 독해, 영작에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는 깨알 같은 팁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저자 : 정회일
    저자 정회일은 스타 영어강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비전공자, 비연수자 출신에 성인이 된 후 뒤늦게 독학으로 영어를 시작한 경험이 있어, 누구보다 토종 한국인들의 답답함을 시원하게 풀어주고 있다.

    독학으로 영어 학습법을 알아가던 중, 남에게 설명을 해봐야 더 열심히 익힐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한 명 두 명 가르치기 시작했다. 그렇게 5년쯤 지나자 그에게 배우고 영어 말문이 트이는 사람들이 생겨났고 이를 통해 자신의 학습법에 확신을 갖게 되었다.

    수강생들 사이에서 ‘특허감’이라고 불리는 어순 입에 붙히기, 영어방 넓히는 비법, 영어 소리에 대한 인식 바꾸기, 발성으로 바꾸는 발음법 등 토종 한국인들이 확실하게 말문을 틀 수 있는 신개념 학습법을 제시해왔다. 이를 통해 수천 명의 수강생들이 영어 벙어리에서 벗어나 영어 말문을 트게 되었고, 왕초보 수강생 출신의 강사도 다수 배출해왔다.

    현재 서울 강남과 숙대 앞에서 영나한(영어 연수! 나는 한국에서 한다!) 영어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돈이 아닌 꿈과 행복을 추구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멋진 기업을 만들겠다는 소망을 갖고 있다. 저서로는 《읽어야 산다》, 《독서 천재가 된 홍 대리》가 있다.


  • 목차

    part 1 입으로 익혀야 입에서 나오지!
    12 나 잘했지?
    17 영어, 니가 뭔데 날 울려?
    27 Are you boring?!
    41 키맨을 만나라
    51 눈으로 배우는 vs 입으로 배우는 언어
    66 회일쌤의 Key-talk 영어, 해도 해도 안 된다고요?

    part 2 이걸 모르니 안 될 수밖에!
    70 말하지 않아도 안다고?
    79 일에도 순서가 있듯이 말에도 어순이 있다
    91 10년 묵은 나쁜 습관, 제발 좀 버려!
    103 네 생각을 영어로 말해봐
    118 회일쌤의 Key-talk 영어 발음, 어떻게 하면 원어민처럼 되나요?
    122 회일쌤의 Key-talk 콘텐츠가 없으면 영어 말문이 막힌다!

    part 3 다섯 가지 규칙을 잡아라
    126 다섯 가지 규칙을 잡아라!
    143 저 하늘의 별을 따라!
    154 핑계는 안드로메다로
    162 혼자서도 잘 해요
    170 Shall we dance?
    182 회일쌤의 Key-talk 전치사, 이렇게 익혀 보세요!
    184 회일쌤의 Key-talk 영어와 친해지고 싶다고요?

    part 4 원시인이 되라고?!
    188 영어, 소리의 차이부터 이해하라
    200 응용을 해야 내 것이 되지
    212 이 실력에 원서를?!
    227 원시인이 되어 영어방을 만들어라
    235 엉터리 패턴을 버리고 진짜 패턴을 익혀라!
    246 회일쌤의 Key-talk 영어 사전, 제대로 쓰자구요!

    part 5 황홀한 세상, 영어로 열어라!
    252 영어로 세상과 소통하다
    264 읽어서 모르면 들어서도 모르지
    277 돌멩이를 옮기면 태산도 움직인다
    291 영어가 그대를 자유케 하리라
    296 회일쌤의 Key-talk 말문이 트였다면? 말문을 늘리자!
    298 회일쌤의 Key-talk 회일쌤이 마지막으로 당부합니다!

  • 출판사 서평

    실전에서 입이 안 떨어지는 자, 누구라도 좋다!
    6개월 만에 영어 벙어리가 영어 수다쟁이로 거듭나는 회일쌤의 특.급.전.략.


    “기초가 부족하니 말하기는 꿈도 못 꾸고 있어요.” “읽고 쓰는 건 그래도 좀 되는데 회화가 안 돼서 걱정이에요.” 중·고등학교부터 시작해서 어림잡아 10년은 영어를 배웠는데도 마음처럼 안 되는 것이 영어 회화입니다. 말을 하고 싶어도 단어만 떠오를 뿐 뒤죽박죽, 아는 내용도 막상 입으로 하려면 떠듬떠듬, 도무지 알아듣지 못했던 외국인의 한 마디는 알고 보면 그거였으니 좌절하기 일쑤죠.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패턴 회화책도 들춰보고 통으로 문장도 암기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지만 회화 실력은 제자리걸음입니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스타 영어강사로, 수천 명의 영어 벙어리들을 영어 수다쟁이로 변화시켜 온 ‘회일쌤’ 정회일 원장의 말문 트기 비법을 담았습니다. 수강생들 사이에서 ‘특허감’이라고 불리는 어순 연습법, 응용력을 높이는 4변형 익히기, ‘원시인’이 되어 영어방 넓히기, 원어민 발음으로 교정하는 노하우 등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영어 말문 “빵빵” 트는 신개념 학습법과 알짜배기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게다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킥킥거리며 읽다 보면 책장이 술술, 비법은 쏙쏙 들어올 거예요. 당신의 꽉 막힌 영어 말문, 지금 당장 시원~하게 뚫어 보세요!

    “영어가 안 되는 순수 토종 한국인의 비애, 겪어본 사람만이 알지~”
    수천 명의 영어 벙어리를 영어 수다쟁이로 거듭나게 한 회일쌤이 나섰다!

    하고 싶은 말이 영어로 안 나올 때의 답답함, 교재를 봐도 이해되지 않아 끙끙거릴 때의 서러움, 해도 해도 안 될 때의 억울함은 겪어본 사람만이 알죠! ‘독서 천재’로 널리 알려진 회일쌤은 강남의 스타 영어 강사이기도 합니다. 비전공자에 비연수자임에도 수백 권의 영어 학습서를 연구한 끝에 영어 고수가 되었고, 이를 계기로 토종 한국인에게 안성맞춤인 학습법을 개발하게 되었지요. 무엇보다 이렇게 개발한 학습법을 통해 지난 3년간 수천 명의 수강생들이 영어 말문이 트이고, 수강생 출신 강사들이 다수 배출되면서 그 효과가 확실하게 검증되었답니다. 6개월 만에 영어 벙어리에서 영어 수다쟁이로 바뀌는 회일쌤의 특급전략, 드디어 공개합니다!

    “1만 시간이면 뭐든지 된다며? 근데 내 회화 실력은 왜 이래?!”
    영어 말문, 이걸 알아야 시원하게 트여요!

    자그마치 10년! 중·고등학교부터 취업 준비와 각종 시험까지 그동안 영어를 공부해 온 시간입니다. 무슨 일이든 하루에 두세 시간씩 10년을 하면 고수가 된다는 1만 시간의 법칙도 있는데, 유독 영어 회화 실력만 제자리걸음인 이유는 뭘까요? 그것은 영어에 대한 관점과 방법이 모두 잘못됐기 때문입니다.

    ● 입으로 익혀야 입으로 나온다!
    운전을 잘하고 싶다면서 백날 책상에서 운전면허 이론만 공부하면 운전 실력이 향상되나요? 아니죠! 밖에 나가 직접 차를 몰아봐야죠.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어로 말이 안 나오는 이유는 지금껏 ‘눈’으로만 익혀왔기 때문이에요. 눈으로만 보고 해석해온 탓에 쉬운 문장인데도 말이 안 나오는 거죠. 영어는 이론이 아니라 ‘말’이고, 공부하는 대상이 아니라 ‘사용’하는 대상이에요. 그러니 아는 문장, 쉬운 문장도 반드시 소리 내어 말해보고 입에 붙여야 해요. 영어 말문, 소리 내어 내뱉지 않으면 절~대 트이지 않습니다!

    ● 말문 트기를 가로막는 10년 묵은 나쁜 습관!
    영어와 우리말의 뜻을 정확히 매치하는 일대일 대응은 불가능해요. 그런데도 자꾸만 ‘look up=존경하다’라는 식으로 일대일로 연결해 외우곤 합니다. 영어 문장만 보면 무조건 우리말 어순에 맞춰 번역하려는 자세 또한 좋지 않은 습관이에요. 이런 잘못된 습관들에서 하루 빨리 벗어나야 합니다.

    “패턴? 통 암기? 언제까지 무작정 외우기만 할래?”
    진짜배기 응용력을 키우는 말문 트기가 시작된다!

    몇 년 전부터 유행하고 있는 영어 회화 학습법이 바로 ‘패턴 익히기’입니다. 문장의 특정한 패턴만 익히고 뒤에 오는 말만 바꾸면 된다는 거죠. 하지만 수많은 말들을 어떻게 다 패턴화해서 외울 수 있을까요? 패턴은 안다 해도 결국 그 뒤에 나오는 다양한 문장들은 또 어떻게 만들까요? 상황별 회화 익히기도 마찬가지예요. 현실적으로 모든 상황을 다 가정하고 외울 수는 없습니다.
    또한 영어 회화에서 결정적인 것이 바로 ‘영어방’입니다. 영어방이란 영어식으로 이해하는 사고를 가리키는데 이 영어방이 넓어져야 말문이 트이고 늘어날 수 있어요. 중간에 한국어를 거치지 않고 영어를 영어 자체로 이해하게 되는 거죠. 영어식 사고에 익숙해지고 말문이 트이는 다양한 노하우, 지금부터회일쌤이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