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소설/희곡 >

[영미소설] 오만과 편견 (문예 세계문학선 81)

오만과 편견 (문예 세계문학선 81)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제인 오스틴
출판사
문예출판사
출간일
2010.12.30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오만과 편견 (문예 세계문학선 81)
페이지 548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16 M / 17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영국인이 사랑하는 작가 제인 오스틴의 대표작 『오만과 편견』. 영국의 시골 마을 롱본에 사는 베넷 씨 가족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예리한 인간 관찰과 재치 있는 유머가 돋보인다. 당시 젊은이들의 결혼관, 계급 간의 괴리와 소통, 가치관, 여성들의 삶 등을 엿볼 수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제인 오스틴
    저자 제인 오스틴(Jane Austen, 1775~1817)은 1775년 12월 16일, 영국 햄프셔 주 스티븐턴에서 교구 목사의 딸로 태어났다. 15세 때부터 단편을 쓰기 시작했고, 21세 때 첫 번째 장편소설 《첫인상》을 완성하기에 이른다. 이 작품을 아버지가 런던의 출판사에 보냈으나 거절당했다. 남자 쪽 집안의 반대로 결혼이 무산되는 아픔을 겪는 와중에 완성된 이 작품은 이후 대표작 《오만과 편견》의 바탕이 되었다. 1805년 아버지가 죽고 가정형편이 어려워져 친척집과 친구집을 전전하며 어려운 시절을 보내면서도 습작을 게을리하지 않았던 제인 오스틴은 1809년 34세 때 고향과 가까운 초턴이란 조용한 마을에 안주하면서부터 계속해서 소설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었는데, 이때 《이성과 감성》(1811), 《오만과 편견》(1813), 《맨스필드 파크》(1814), 《엠마》(1815) 등을 출판했다. 이 책들은 출판되자마자 엄청난 호응을 얻어 그녀는 작가로 명성을 쌓는다. 제인 오스틴은 1816년부터 건강이 악화되어 오래 병상에 누워 지냈으며, 1817년 《샌디션(Sandition)》을 집필하다 42세의 일기로 생을 마감했다. 《노생거 사원(Northanger Abbey)》과 《설득(Persuasion)》은 그녀가 죽은 뒤인 1818년에 출판되었고, 후에 그녀의 습작들과 편지들, 교정 전 원고와 미완성 원고가 출판되었다. 영국 소설의 ’위대한 전통‘을 창시했다는 평가를 받는 제인 오스틴의 작품은 현재도 끊임없이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되는 등 20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천년간 최고의 문학가’를 묻는 설문 조사에서도 셰익스피어의 다음 자리를 차지할 정도로 영미문학사에 지대한 영향을 준 여성 작가다.

    역자 : 박용수
    역자 박용수는 20여 년 동안 번역 활동을 하면서 번역 연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번역자다. 기계적인 번역문이 아닌 살아 있는 문장, 번역투의 문장이 아닌 우리 말투의 문장을 연구하는 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대표적인 번역서로는 《로빈슨 크루소》, 《채털리 부인의 사랑》, 《애거서 크리스티 단편집》, 《셜록 홈즈 스토리》, 《걸리버 여행기》 등이 있다.

  • 목차

    제1부
    제2부
    제3부

    작가와 작품세계
    작가 연보

  • 출판사 서평

    예리한 인간 관찰과 재치 있는 유머가 돋보이는 제인 오스틴 문학의 결정판!

    영국 작가 제인 오스틴의 대표작으로 영국의 시골 마을 롱본에 사는 베넷 씨 가족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다. 베넷가의 다섯 딸들은 부유하지는 않지만 화기애애한 가정에서 자랐다. 어머니는 딸들을 좋은 집안에 시집보내는 것을 지상 최대의 과제라고 생각할 정도로 극성스럽지만, 아버지는 과묵하고 비교적 합리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첫째인 제인은 딸 중에서 가장 예쁘고 얌전해서 인근에 소문이 자자하다. 둘째 딸 엘리자베스는 영리하고 생기발랄한 아가씨로 자기만의 삶을 살고 싶어 한다. 사건이라고는 일어날 것 같지 않은 조용한 시골 마을에 명망 있는 가문의 신사 빙리와 그의 친구 다씨가 오면서 베넷 가엔 일대 소동이 벌어진다.
    당시 젊은이들의 결혼관, 계급 간의 괴리와 소통, 가치관, 그리고 당시 여성들의 삶 등을 곱씹어볼 수 있는 이 작품은 세련된 유머, 쾌활한 여주인공, 낭만적인 대단원 등으로 장식된, 제인 오스틴의 소설 중에서도 오늘날까지 가장 인기 있고 널리 읽히는 빼어난 작품이다.

    * 미국 대학위원회 SAT 추천도서
    * 미국 하버드대생이 가장 많이 읽는 책 20선
    * 서울대.연세대 권장도서 200선
    * 《뉴스위크》지 선정 세계 최고의 책 50선
    * 영국 BBC Big Read Top 200선
    * 《가디언》지 조사 어른이 죽기 전에 읽어야 할 책 30선

    * 본문에 원서 초창기 판본의 삽화를 수록하여 고전문학을 읽는 재미를 더했다. 본문 삽화는 휴 톰슨의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