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여행/취미 >

[레포츠] 과르디올라 컨피덴셜

과르디올라 컨피덴셜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마르티 페라르나우
출판사
풋볼리스트
출간일
2016.05.01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과르디올라 컨피덴셜
페이지 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16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세계 최고의 감독 펩 과르디올라, 그가 유일하게 허락한 단 하나의 책!

    바르셀로나를 이끈 단 4년 동안 세계 최고의 감독 반열에 오른 명장 펩 과르디올라. 그가 바르사를 그만두고 트레블을 달성한 직후의 바이에른 뮌헨을 지도한 1년간의 생생한 기록이 책으로 나왔다. 《과르디올라 컨피덴셜: 펩이 허락한 단 한 권의 책》은 저널리스트인 마르티 페라르나우가 과르디올라의 허가를 받아 1년간 과르디올라와 뮌헨을 따라다니며 취재한 생생한 현장 기록이다.

    이 책은 마치 다큐멘터리 같다. 구단 내부의 상황, 훈련 내용, 코치들과 선수들 간의 대화, 구단 수뇌부의 생각 등 일반적인 축구 기사나 뉴스로는 절대 알 수 없는 내부 이야기를 그대로 옮겼다. 과르디올라가 승승장구하던 바르셀로나를 그만둔 이유, 그가 추구하는 축구 철학은 물론 첼시, 맨체스터 시티 등에서 러브콜을 보내며 그를 영입하려고 했던 뒷이야기가 흥미를 끈다.

    이 책은 과르디올라에 대한 취재 기록이지만 축구 그 자체에 대한 기록이기도 하다. 우리가 피상적으로 알아왔던 감독의 철학과 전술, 훈련과 구단 운영 등과의 관계에 대한 방대하고 심층적인 내용은 축구를 보는 눈을 한 단계 더 높여준다. 감독은 결과에 책임을 지고 명장은 자신이 의도한 결과가 나오도록 팀을 이끄는 존재다. 이 책을 보면 축구 감독이 승리를 위해 진짜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 저자 소개


    저자 : 마르티 페라르나우
    저자 : 마르티 페라르나우
    저자 마르티 페라르나우는 1955년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다.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에 높이뛰기 선수로 참가했다. 그는 스페인 높이뛰기 챔피언이자, 스페인 최고 기록 보유자다. 여러 신문의 스포츠 섹션에서 기자로 일했고, 스페인 방송사 [TVE] 카탈루냐 지부에서 프로그램 '에스타디오 2'를 만들었다. 20년 넘게 관련 업계에서 종사했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미디어 센터 디렉터로 일하기도 했다. 그 이전에는 마드리드에서 방송 관련 회사 CEO로 활동했다. 지금은 자신이 설립한 광고 회사를 운영하며 여러 미디어 관련 분석 업체들과 협업하고 있다. 2011년 3월 바르셀로나 라 마시아를 다룬 첫 번째 저서인 《챔피언의 길(Senda de campeons)》을 출간했다. 스포츠 잡지(www.martiperarnau.com)도 만들고 있다.

    역자 : 정훈채
    역자 정훈채는 성균관대 사회과학부를 졸업하고 유럽축구연맹 웹사이트 [uefa.com] 에디터로 활동하다 지금은 국제축구연맹 [FIFA.com] 에디터로 일하고 있다. 재미있는 책은 오래 읽고 싶어서 일부러 천천히 아껴 읽던 어렸을 적 버릇처럼, 축구도 쉬엄쉬엄 보다가 어느덧 마흔 줄에 접어들었다. 그동안 늘어난 거라곤 뱃살과 주량뿐, 축구는 아직도 잘 모르겠다. 다만 잘나갈 때는 겸손하고 못나갈 때는 당당한 마음가짐으로 한결같이 리버풀과 제주 유나이티드를 응원하고 있다. 솔직히 바이에른 뮌헨처럼 항상 잘하는 팀은 별로 재미없다.


  • 목차

    목차가 없습니다.

  • 출판사 서평

    출판사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