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소설/희곡 >

[기타나라소설] 그리스인 조르바

그리스인 조르바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니코스 카잔차키스
출판사
문예출판사
출간일
2018.06.30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그리스인 조르바
페이지 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15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그리스를 대표하는 작가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대표작으로, 수십 개 언어로 번역된 스테디셀러이자, 수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소탈하고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게 만든 작품이기도 하다.

    삼십 대의 화자는 크레타 섬의 해안에 갈탄광을 열어 자신의 운을 시험해보기로 한다. 책 속 진리에만 갇혀 있는 그는 우연히 호방하고 자유롭고 즉흥적이고 초인적인 그리고 춤과 노래를 즐기는 알렉시스 조르바를 만나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미지의 세계로 떠난다. 모든 면에서 반대되는 이 두 인물은 각자의 모험을 통해 떼려야 뗄 수 없는, 심지어 보완적인 관계를 보여준다. 카잔차키스는 자유로운 삶을 사는 조르바를 통해 자신을 해방시키기는 기쁨을 알려준다.

  • 저자 소개


    저자 : 니코스 카잔차키스
    니코스 카잔차키스(Nikos Kazantzakis, 1883~1957)
    현대 그리스를 대표하는 소설가인 니코스 카잔차키스는 1883년 크레타 섬의 이라클리오에서 태어났다. 터키 지배하의 크레타 섬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카잔차키스는 기독교인 박해 사건과 독립 전쟁을 경험하고, 이러한 경험은 이후 그리스 민족주의 성향의 글을 쓰는 데 영향을 미친다. 아테네 대학에서 법학을 공부했으며, 1907년 파리로 유학을 떠나 베르그송과 니체의 철학을 접한다.
    1912년 1차 발칸 전쟁 때 육군에 자원입대했으며, 1917년 고향 크레타 섬으로 돌아와 《그리스인 조르바》의 주인공 알렉시스 조르바의 모델이 된 요르기오스 조르바와 함께 탄광 사업을 벌였다. 1919년 베니젤로스 총리에 의해 공공복지부 장관으로 임명되었으나 이듬해 베니젤로스의 자유당이 선거에 패배하자 장관직을 사임하고 파리로 간 후 유럽 곳곳을 여행했다. 1922년 터키와의 전쟁에서 그리스가 패했다는 소식을 듣고 민족주의를 버리고 공산주의를 받아들였으며 공산주의 활동으로 정부의 박해를 받기도 했다. 이후 《미할리스 대장》, 《최후의 유혹》으로 그리스 정교회와 로마 가톨릭의 비난을 받는다. 1957년 중국 정부의 초청으로 중국을 다녀온 후 백혈병 증세를 보여 치료를 받았으나 후유증으로 사망한다. 주요 작품으로 《오디세이아》 (1938), 《그리스인 조르바》 (1943), 《최후의 유혹》 (1951), 《미할리스 대장》 (1953) 등이 있으며 다수의 여행기를 집필했다.

  • 목차

    1~26

    옮긴이 후기

  • 출판사 서평

    출판사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