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자기계발

[직장처세술] 조르바가 알려주는 선택법

조르바가 알려주는 선택법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박민욱
출판사
에소프레소북
출간일
2018.09.17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조르바가 알려주는 선택법
페이지 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10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인사팀 7년 차 35살 미혼 남자, 박 대리. 대한민국 최고 대학병원의 인사팀에 소속된 그는 과도한 업무량에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지만,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병원에서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그에 상응하는 월급 때문에 사직서를 내고 싶다는 생각을 접곤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꿈에서 ‘조르바’를 만나게 된다. 대학시절 감명 깊게 읽었지만 잊고 있었던 <그리스인 조르바>의 그 조르바를 말이다. 박 대리는 그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기 시작한다. 자유롭고, 현재를 후회 없이 사는 멘토 조르바와의 대화를 통해 그는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고, 삶이 점점 바뀐다.

    조르바와의 대화는 개인의 일상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자신의 감정과 생각에 솔직해진 박 대리는 주변을 돌아보고, 그동안 외면해왔던 현실의 부조리함을 마주하게 된다. 병원의 갈등과 권력구조의 핵심에 다가갈수록 갈등은 깊어지는데······. 박 대리는 과연 어떤 결정을 하게 될까?

    멘토가 사라진 요즘, 고전의 반열에 오른 <그리스인 조르바>의 주인공 조르바가 우리에게 들려주는 선택과 삶 이야기, <조르바가 알려주는 선택법>. 종합병원 인사팀을 무대로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를 알려준다.

    대학병원 간호사로 일했던 저자의 경험이 소설 내에 그대로 녹아있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병원의 구조와 업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이 책의 장점이다.

    픽션이지만 논픽션 같은, 소설 같지만 자기개발서이기도 한, 경계를 허무는 책, <조르바가 알려주는 선택법>. 이 책을 읽으면 당신도 조르바와 같은 멘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저자 소개


    저자 : 박민욱
    대학병원 간호사와, 재활병원 PA를 거쳐 현재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인 조르바]의 전문가이자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조르바의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조르바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끼며 변화를 경험했고 실생활에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자인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책이 어렵다는 의견을 듣고,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병원을 배경으로 픽션과 논픽션의 경계에서 글을 썼습니다. 대학병원을 무대로 인사팀 대리의 변화과정을 담았고 선택, 유지, 맺음의 3부작으로 진행됩니다. 버스킹과 밴드를 좋아하고 여행을 즐겨하는 영원한 소년입니다. 세상은 아름답다는 변함없는 생각을 가진 순진하진 않지만 순수한 소년입니다.

  • 목차

    저자소개
    1장. 만남
    2장. 멘토
    3장. 인정
    4장. 사랑
    5장. 변화
    6장. 접촉
    7장. 선택
    8장. 직면
    9장. 숙고
    10장. 결심
    Eplilogue.

  • 출판사 서평

    출판사 서평이 없습니다.